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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명 칭】
본 협회의 명칭은 “사단법인 한국전통주진흥협회”(이하 본 협회)라 한다.
제2조【목 적】
본 협회는 전통주의 원료를 생산하는 농업인, 전통주 제조업자 및 유통업자 등 전통주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이 뜻을 모아 우리나라 전통주 발전에 정진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제3조【사무소의 소재】
본 협회의 사무소는 서울특별시에 둔다. 필요에 따라 시·도 및 시·군·구에 지부 또는 지회를 설치할 수 있다.
제4조【사 업】
본 협회의 사무소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동 1060-18번지에 둔다. 필요에 따라 시·도 및 시·군·구에 지부 또는 지회를 설치할 수 있다.
1. 전통주 관련 회원간 정보교환 및 친목도모
2. 회원의 전통주 양조기술 발전을 위한 자문
3. 전통주의 홍보
4. 전통주의 교육 및 연구 개발
5. 전통주 관련 제반 행사
6. 기타 전통주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사업 등
제5조【회원자격】
본 협회 회원 자격은 다음과 같으며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가입할 수 있다.
1. 전통주의 원료 농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자단체 또는 농업 관련단체 종사자
2. 전통주등의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안 제2조 제2항 제3항에 해당하는 술을 제조하는 자
3. 전통주 연구에 종사하는 자
4. 전통주의 도매 또는 소매유통업자
5. 전통주 관련 언론계에 종사하는 자
6. 전통주를 취급하는 식당업자
7. 기타 전통주산업 발전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으로 이사회가 정한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자
제6조【회원의 의무】
본 협회의 회원은 매년 회비를 납부하여야 하고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제7조【회원의 권리】
본 협회의 회원은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선거권과 피선거권 그리고 의결권을 갖으며 총회에 출석하여 의견을 개진 할 수 있다.
제8조【탈 퇴】
본 협회의 회원은 탈퇴서 제출로 언제든지 탈퇴 할 수 있다
제9조【징계】
협회는 협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정관이 정한 목적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회원에게는 사안에 따라 제명, 자격정지, 공개사과 등으로 징계한다. 징계는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결정한다. 다만, 제명의 경우에는 재적이사 2/3 이상의 의결을 거쳐 결정한다.
제10조【회원권리의 상실】
본 협회의 회원은 다음 각 항에 해당될 때에는 회원의 권리를 상실한다.
1. 본인으로부터 탈퇴서 제출이 있을 때
2. 정관 제6조에 따른 의무를 1년이상 실행하지 아니할 때
3. 사망하였을 때
4. 제명되었을 때
제11조【임원의 종류와 정수】
본 협회의 임원은 다음과 같이 둔다.
1. 회장 1인
2. 부회장 10인내외
3. 감사 2인
4. 이사 10인내외
5. 명예회장 1인
6. 고문
7. 자문의원
제12조【임원의 임기】
1.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2. 감사를 제외한 임원은 연임할 수 있다.
3. 보선에 의해 선출된 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기간으로 한다.
제13조【임원의 선출】
본 협회의 임원은 총회에서 선출한다. 단, 임기 중 결원이 생길 경우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선출한다.
제14조【임원의 임무】
본 협회 임원의 임무는 다음과 같다.
1. 회장은 협회를 대표하고 제반 업무를 총괄한다.
2.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여 제반 업무를 수행한다.
3. 이사는 이사회에 출석하여 이 법인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며, 이사회 또는 회장으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한다.
4. 회장 유고 · 궐위시 부회장, 이사(연장자 우선) 순서로 그 직무를 대행한다.
제15조【감사의 직무】
1. 법인의 재산상황 감사
2. 총회 및 이사회의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 감사
3. 제1호 및 제2호의 감사결과 부정 또는 부당한 점이 있음을 발견한 때에는 이를 이사회·총회에 그 시정을 요구하고 주무관청에 보고
4. 제3호의 보고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때에는 총회 또는 이사회의 소집을 요구
5. 법인의 재산상황과 업무에 관하여 이사회 및 총회 또는 대표자에게 의견을 진술
제16조【명예회장 · 고문 · 자문위원】
1. 회장은 본 협회의 설립목적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학식과 덕망을 갖춘 인사를 고문 또는 자문위원으로 총회에서 추대할 수 있다.
2. 고문 및 자문위원은 협회가 협조 의뢰한 사항에 대하여 성실한 자세로 협력할 의무가 있다.
제17조【사무국】
본 협회는 제반 업무를 관장 할 사무국을 두고 사무국장, 간사 및 기타 유급 직원을 둘 수 있다. 사무국장은 이사회의 의결로 회장이 임명한다.
제18조【총 회】
본 협회의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를 둔다.
제19조【총회의 구성】
본 협회 총회의 구성원을 회원으로 한다.
제20조【총회의 소집】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하고 회장이 의장이 된다.
1. 정기총회는 매년 12월 중 개최하며 총회일 1주일 이전에 서신 등의 방법으로 알려야 한다.
2. 임시총회는 재적이사 1/3 이상, 회원 1/5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회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때 소집한다.
제21조【총회의 의결】
총회는 재적회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성립하고 출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단, 참석하지 못하는 회원은 위임장을 제출하여 참석하는 회원에게 위임하여 의결할 수 있다.
제22조【총회의 의결사항】
본 협회 총회의 의결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임원의 선출 및 해임에 관한 사항
2. 협회의 정관 변경에 관한 사항
3. 협회의 사업계획에 관한 사항
4. 협회의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5. 주 사무소의 설치 이전 및 지사 설치에 관한 사항
6. 이사회나 회장이 의뢰한 사항
7. 기타 법인의 해산 등 중요한 사항
제23조【의결권의 제한】
의장 또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때에는 그 의결에 참여하지 못한다.
1. 법인과 회장 또는 사원간의 법률상의 소송의 개시 및 해결에 관한 사항
2. 금전 및 재산의 수수를 수반하는 사항으로서 회장 또는 회원 자신과 법인의 이해가 상반되는 사항
제24조【이사회의 구성】
본 협회의 이사회는 회장, 부회장, 이사로 구성한다.
제25조【이사회의 소집】
본 협회의 이사회는 회장이 소집하고 회장은 의장이 된다. 재적이사 1/3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회장은 그 요구가 접수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사회를 소집해야 한다.
제26조【이사회의 의결】
이사회는 이사정수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이사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27조【의결권의 위임】
이사회에 출석할 수 없는 이사는 사전에 통지된 의결사항에 대하여 서면으로 표결에 참여하거나 다른 이사에게 표결권을 위임할 수 있다. 위임할 경우 이사회 전까지 위임장을 사무국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28조【서면의결의 금지】
이사회의 의사는 서면의결에 의할 수 없다.
제29조【이사회의 기능】
이사회는 다음의 사항을 심의, 결정한다.
1. 협회 업무 집행에 관한 사항
2. 사업계획 운영에 관한 사항
3.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4. 총회에서 위임 받은 사항
5. 총회에 부의할 사항
6. 회장이 제안한 사항
7. 정관에 부기된 사항
8. 임원의 궐위시 선출 및 사무국장 임명
제30조【의사록의 작성】
1. 이사회의 의사록은 사무국장이 작성하여 이사회에서 낭독하고 참가자가 서명 날인한 다음, 의장에게 제출하고 그 1부를 보존한다.
2. 이사회의 의사록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이 포함되어야 한다.
① 회의 일시 및 장소
② 출석 이사수
③ 이사회의에 회부한 안건
④ 의사요강, 의결사항 및 찬반의 수
⑤ 기타 필요한 사항
제31조【재 정】
본 협회의 소요재정은 회비, 협찬금, 후원금, 기타 수입금으로 충당한다.
제32조【자 산】
자산은 고정자산과 유동자산으로 구분한다.
제33조【회계 연도】
본 협회의 회계연도는 정부 회계연도에 따른다. 단, 창립년도는 예외로 한다.
제34조【예산 및 결산】
사무국장은 매 회계연도 개시 2개월 이내에 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예산을 편성하여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정기총회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당해 연도의 사업실적서 및 수지결산서는 매 회계연도 종료 전 1개월 이내에 작성하고 감사 의견서를 첨부 제출하여 정기 총회에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단, 창립년도는 예외로 한다.
제35조【임원의 보수】
임원의 보수는 지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사업 수행시 참여하는 임원이나 회원에게는 수당을 지급할 수 있다.
제36조【직원의 보수】
사무처 상근 직원의 급여는 이사회가 정한 규정에 따라 지급한다.
제37조【해 산】
이 협회를 해산하고자 할 때에는 총회에서 재적회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하고 주무관청에 신고해야 한다.
제38조【법인의 재산】
이 협회가 해산할 경우 협회 재산은 총회의 의결에 따라 처리하고 주무관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제39조【정관 변경】
이 법인의 정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이사 3분의 2이상의 찬성과 총회의 결의를 거쳐 다음 각호의 서류를 첨부하여 주무관청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1. 변경사유서 1부
2. 정관개정안(신구 대조표 포함) 1부
3. 정관의 변경에 관한 총회 또는 이사회회의록 등 관련서류 1부
4. 기본재산의 처분에 따른 정관변경의 경우에는 처분의 사유, 처분재산의 목록, 처분의 방법 등을 기재한 서류 1부
제40조【창립임원의 임기】
협회 창립임원의 임기는 정관 제12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2009년 12월 31일까지로 한다.
제1조【법령 등의 적용】
본 협회의 정관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 및 민법과 농림수산식품부장관 및 그 소속청장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이하 ‘규칙’이라 한다) 중 강행규정에 반하는 사항은 민법 및 규칙을 적용한다.
제2조【효력발생】
본 협회의 정관은 주무관청의 허가를 받아 법원에 등기된 날부터 그 효력을 발생한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촌진흥청 at center 기획재정부 국세청 우리술방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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